- 오퍼레이터
위성상의 맵을 볼 수 있다.
핑같은 건 찍을 수 없는 쪽이 더 재밌을 듯. 오퍼레이터가 명령하는 식으로.
적의 스나이퍼, 어썰트의 위치를 볼 수 있다.
기지에 있다. 이 오퍼레이터가 죽으면 게임 끝.
오퍼레이터의 공격 수단은 없다. 적이 오퍼레이터의 방으로 들어오면 끝.
오퍼레이터는 방에서 나갈 수 없다.
- 스나이퍼
한방 한방의 데미지가 강력하다.
스나이퍼의 줌으로는 고스트의 모습을 볼 수 없다.
총성이 멀리까지 들림.
재장전 시에 시간 조금 걸림
- 고스트
칼을 가지고 다닌다. 근접전용 캐릭터이다.
맵을 보는 오퍼레이터와 스나이퍼의 줌에는 관측되지 않는다.
이동속도가 빠르다. 칼 나름 공격속도가 빠르고, 데미지가 강하다.
- 어썰트
기본적인 연사형의 라이플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이다.
기본적인 이동속도, 적당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.
어썰트는 핑을 찍을 수 있게 하는 게 재밌을 수도.
게임 시스템
맵은 대략적으로 저런 느낌으로, 오퍼레이터를 제외한 대원들이 방에 들어가 적 오퍼레이터를 사살하면 게임 끝.
제한 시간이 존재하며, 그 안에 서로 사살 못할 시 kill이 많은 팀이 승리.
게임 인원은 직접 게임 해봐야 적당한 인원을 고를 수 있음. 오퍼레이터가 평균적으로 얼마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느냐에 따라 다름. 3~8명? 오퍼 제외
직업은 오퍼 1에 나머지는 자유. 스나 8이나 고스트8도 됨.
대략 가위바위보 느낌으로
스나 > 어썰트
스나 < 고스트
어썰트 > 고스트
어썰트 < 스나
고스트 > 스나
고스트 < 어썰트
그렇지만 아무래도 실력에 따라서 다름.
예를 들자면 스나 줌에는 고스트 관측이 안되지만 맨 눈으로 보고 예상해서 고스트를 죽이던지
고스트가 빠른 이동속도와 무빙으로 엄폐물 잘 활용하면서 어썰트에게 다가와 죽이던지.
고스터 = 근거리
어썰트 = 중거리
스나 = 장거리
이런 느낌으로 거리에 따라서 각각 강함.
게임 시작 시 각 대원들은 기지 앞에서 시작.
오퍼레이터가 적 대원의 위치를 알려주며 본인 대원들한테 지시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