먼저, 나의 욕구(본능)를 쓰고,
그것을 제 2자 입장에서, 나의 욕구로써 내놓은 미끼(상품)를 봤을 때,
어떠 한 반박이 들 지 정리해 보고,
그 반박들을 하나하나 제거해 나가는 것.
욕구
상품
반박
제거
이 4단계 프로세스로 보여짐.
예시로 사업가 자청의 이상한 마케팅 본능분석 반박제거를 가져옴.
본능분석
돈을 벌고 싶다. 사업이 잘 되고 싶다.
상품
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
반박
사기 아니야?
마케팅 효과 없으면 어쩌지?
직원 2명 있는거 아니야?
사무실 원룸 아니야?
니네가 마케팅 잘하면 니네꺼 하지 왜 남의 걸 해줘?
반박 시에는,
내가 미끼를 보는 제 2자 입장에서 차갑게 생각해야 함.
마지막 단계 반박제거
실제로 많은 직원이 분주히 일하는 모습을 처음부터 보여주며,
사기 아니야?
마케팅 효과 없으면 어쩌지? (환불정책 표시)
직원 2명 있는거 아니야?
사무실 원룸 아니야?
이 부분 제거
니네가 마케팅 잘하면 니네꺼 하지 왜 남의 걸 해줘?
제거
이 외에도, 직원들이 웃는 얼굴을 넣어서 직원들에 대한 신뢰라던지,
직접 소비자 였던 사람들 중 신뢰성 있는 사람의 인터뷰를 통해 성공사례 의심에 대한 반박제거
보통 소비자는, 가치분석 뒤에 구매한다.
이 본능분석, 반박제거는 이런 사업적인 부분 뿐 아니라, 인간관계, 이성유혹 등 매우 광범위 하게 적용이 가능하다.
간단히 말하면 남이 내 미끼를 봤을 때 어떤 반박이 들 지 생각해 보고, 그걸 제거시키면 된다.
이건 일종의 상대방에게 선택의 여지가 없게 만드는 것도 된다.
https://youtu.be/BTDJy2IsyVw?feature=shared